본문 바로가기

생활과 경제

은행 예금금리는 낮고, 부동산은 비싸서 못사고,은행 대출한도는 꽉 찼고 주식은 방향없이 횡보하고 채권은 오버보트 된 것같고 부자가 될 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알아 봅니다.

부자들은 우연히 그리고 하루 아침에 성공한 한 것이 아니다.
안정되고 행복한 미래를 위해서 재정적 자유를 얻기 위해서는 현재 하고 싶은 것을 희생해야 한다. 그리고 이를 달러하기 위해 건전한 생활 습관을 발전시켜야 한다.

 


1. 지금 바로 시작하라.
일찍 일어나는 새가 먹이를 벌레를 잡을 수 있다는 격언이 있다. 돈을 벌기위해 빨리 투자를 하여 돈을 버는 것이 중요하다.10,000달러를 년률 8%로 40년 투자한다고 하면 217,000달러가
될 것이다. 그러나 20,000달러를 10년 투자한다면 200,000달러가 될 것일다. 따라서 될 수 있는 데로 빨리 돈 벌이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
2. 자동화 시켜라
재정적으로 성공할 경우 과소비 하고 흥청망청 쓰는 경우가 있다. 이는 부자가 되는 비결아니다.
적금을 가입하여 일정 금액이 자동적으로 인출 되도록 하면 과소비를 막을 수 있다.
3.연금 납입을 최대화 하라.
직장이 있을 경우 월급에 따라 납부하는 연금을 최대로 하여 노후를 대비할 필요가 있다.
4.신용카드 한도를 다 쓸 필요는 없다.
한도,높은 이자를 지급하는 채무들은 재정적인 자유를 위협하는 요소이다. 불필요한 수수료와 이자 지급으로 저축을 방해할 수 있다. 신용카드 한도에 맞추에 소비하는 습관을 버려야 한다. 카드에 지나치게 의존하는 것보다 현명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터득해야 한다.카드를 적게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은 보상을 최대화하기 위한 비법을 알고 있다.
5. 돈이 없는 사람처럼 살아라
온차림은 누추하고 낡은 신발을 신고 오래된 구형 자동차를 몰고 다니는 사람인데 부자인 것을 알고 놀라는 경우가 많이 있다. 우리가 백만장자 일데 가난한 사람 처럼 살수 있지만 돈이 없는 경우 부자처럼 살 수 없다. 돈이 있는 것처럼 보이며 자기 분수를 넘어서는 비용이 나갈 수 있다.

 


6.유혹을 피해라.

소비를 부추기는 것들 을 피해라. 소비엔 중독된 경우에는 바로 끊어야 한다. 필요한 것이 없을 경우에는 백화점을 가지도 말고 비용이 들어가는 초대에도 응하지 말아야 한다.
7.돈을 벌겠다는 목표를 설정하라.
목표는 사기를 복둗어 두고 동기를 부여해 준다. 그리고 하고가 하는 의욕을 자극한다. 대부분 사람들은 채무를 상환하고
집을 사고 일정 나이에 은퇴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자기 자신만의 사업을 하고  새로운 집을 장만하겠다는 욕심을 가질수 있다. 그러나 삶의 스트레스에 의해 망각하면 살 수 있다. 이럴 경우 나쁜 재정적인 습관이 생길수 있다.
항상 부자가 되는 꿈을 가져야 한다.

7. 항상 재테크를 위해 공부를 해야 한다.
성공한 투자자들은 현재의 추세를 파악하기 위해 피나는 노력을 한다. 파이낸셜 정보를 이해하고 취득하는데 많은 노력을 한다. 경제지를 구독하고 경제관련 TV를 시청하기도 한다.
그리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구독하기 위해 적당한 비용을 지불하기도 한다.

8.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한다.
성공한 투자자들은 모든 계란을 한 바구니에 담지 않는 다는 격언이 있다. 다양한 상품에 분산 투자하여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대비해야 한다.

9. 돈을 벌기위해서는 돈을 사용해야 한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비용을 부담해야 한다. 자산을 보호하고 돈을 벌기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필요하다.

 

 


우리가 아직 부자가 아닌 이유는?
1. 이미 부자인 것처럼 소비한다.
2. 계획이 없다.
3. 비상 자금이 없다.
4. 늦게 시작한다.
5. 실천 보다는 불평을 먼저한다.
6. 내일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오늘만을 위해 산다.
지금 사라 후회하지 말고
7, 한방주의 투자자이다.
8. 자동화하지 않는다.
9. 비상시에 대한 의식이 없다.
10.쉽게 영향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