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시황

[주식분석] 여보!! 삼성중공업 주식 현재 팔아야 돼 아니면 쥐고 있어야 돼요? 현대중공업은 왜 빠진돼?

 

 

 

항상 고자세를 보였던 마누라가 내게 저자세로  중공업 관련 주식이 왜 빠지는지 ? 기술적으로 분석을 부탁하네요.. 나 몰래 생활비에 보태기  위해 주식을 했던 모양인데  .. 시원찮은 남편 만나서 고생하는 마누라..자기 딴에는 삼성중공업이 최근 많이 떨어졌다고 생각했고..그리고 삼성이라는 브랜드가 있어서  조금 매수했다고  변명을 하네요 .. 사실 많이 올랐으면 기고 만장할 텐데.. 웃으냐 할지 아니면 울어야 할지..사고 난 이후 하루 지나 1000원 정도 올라 노래를 좋아했던 와이프가 오늘 5% 이상 폭락하자.. 말도 없고 밥도 안먹고 옥수수만 먹고 있어요.. 불쌍한 마누라 ..

이제 남편인 내가 나서서 이순신 장군처럼 위기에 처한 가정을 지켜야 하겠읍니다.

삼성중공업에 대해 샅샅이 조사하고 분석해서 보고를 오늘 저녁까지 해야 합니다. 보고가 부실하면 저녁도 없다고 하네요..리포트를 통과하고 좋은 결과가 있어야 할 텐데.. 여러분들도 도와주셔야 합니다.걱정이네요 . 이래서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모양입니다.

삼성중공업 원화 강세와 수주 부진으로 실적이 금방 좋아질 것 같지는 않네요  2011년이후 당기순이익이 계속 줄어들고 있읍니다. 2011년 8000억원 하던 당기 순이익이 2014년 2,000억원 대로 떨어질 전망입니다. 그러나 골이 깊으면 산이 높은 법입니다. 2015년 당기순이익이 5,000억원 예상을 하고 있기 때문에 한가닥 희망이 있읍니다. 그리고 최근에 뼈를 깎은 구조조정을 한 결실이 있을 것이나 대외 여건이 먼저 개선이 되어야 합니다. 글로벌 경기 특히 유로존 경기가 살아야 조선업이 살아날 수 있읍니다. 그리고 우크라이나 지정학적 문제가 완화되어야 합니다. 유로지역이 에너지  조달에서 자유로워야 하고요 그럴 경우 소비심리가 살아날 것으로 보입니다.

 

 

 


 

이웃집에 난리가 난 영향이 있네요. 현대중공업을 기초자산으로 파생상품을 만들어 판매한 대신증권이 현대중공업 주가 하락으로 난리가 났읍니다. 관련 ELS에 투자한 투자자들이 원

금 손실 우려로  속이 타고 있읍니다. 원금비보장형 ELS의 대부분이 설정일 대비 주가가 50~60% 하락하면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읍니다.

현대중공업 실적 부진과 관련된 파생상품의 투매 위험으로 중공업 관련 주들이 타격을 받고 있읍니다. 
 

조선업 전망이 앞으로도 그리 밝지않읍니다. 엔화 약세로 일본 조선업이 기지개를 펴고 있고 .  전폭적인 정부지원 등을 발판으로  중국 조선업도 급성장하고 있읍니다. 조선사들이 고부가가치 시장인 해양플랜트 사업으로 눈을 돌리고는 있지만 아직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고요,. 상반기 부진한 성적표로 충격을 준 현대중공업과 삼성중공업의 부진 역시 해양플랜트 수주 부진에 따른 것입니다.따라서  증권사들은 잇따라 현대중공업의 목표주가와 투자의견(매수→보유) 조정에 나서면서 추가하락 가능성을 우려하고 있읍니다..

 


 

기술적으로 볼때  7월 15일 저점이였던 25,300원 수준에서  버텨야 합니다. 이레벨 이 무너지면서 20,000원까지 떨어질 각오를 해야 할 것 같아요. 2013년 부터 하락 파동이 굉장이 계획적으로 만들어 지면서.. 하락한 이후 조금 반등, 그리고 하락, 또 조금 반등 , 이과정이 되풀이 되면서 43,000원에서 26,000원까지 하락 했읍니다. 7월 28일 5일과 20일 이평선을 넘어서면서  상승에 대한 꿈이 있었지만 현대중공업 이 작살 나면서  삼성 중공업도 영향을 받았읍니다. 한마디로 운이 없다고 봐야 겠지요

 


 한번 쭉 살펴보니까. 전망이 밝지 않네요 저녁을 못 얻어 먹더라도 할 만은 해야 겠읍니다. 지금이라도 팔고 생활비를 줄이자고요!!

아니면 끝가지 가자고요.중공업 업황도 안좋고 2015년까지 수익도 개선될 가능성이 없네요, 따라서 주가도 자연스럽게 조정을 받을 것을 보입니다. 1차적으로 25,000원이 지지선이 있고 이 레벨 다음에는 2012년 8월 저점인 23,000원 부근에 2차 지지선이 있읍니다.

보유한다면  23,000원까지는 지켜보고 만약에 이 레벨이 무너지면 20,000원까지 손을 꼭 잡고 같이 기다리자고 해야 겠읍니다. 20,000원이 깨지만 우리는 잡았던 손을 잔인하지만 절매 해야 겠네요

 

참 금년 초에 배와 관련해서 일진이 않좋았는데  '명량'이후로 명량한 일만 있을 거여요

회이팅 우리 마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