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시황

[코스피]코스피 연중 고점에서 '쉬어'.김무성관련주 '뜨고 '앝철수 관련주 '지고' SK 하이닉스 너는 뭐야?


미국증시 혼조세로 아시아증시들이 싱가폴 증시를 제외하고  대부분 약세를 보이는 가운데 코피스도 최근 상승에 대한 피로감으로 약세를 보이고 있다.아르헨티나가 협상 결렬로 디폴트가 임박한 가운데 삼성전자가 실적 부진 영향으로 4%이상 하락하면 시장 하락을 주도하고 있다.

외국인인 4,256억 순매수에 나서면서 시장을 떠받치고 있지만 기관들이 팔자로 강력하게 맞서고 있다.은행,증권등 금융업종이 강력한 힘을 발휘하고 있고 운수창고, 건설업종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전기전자,의료정밀,의약품, 종이목재업종등은 약세를 보이고 있다.


녹십자셀,세원물산,바른손이앤에이,지어소프트, 일경산업개발은 상한가를 기록하고 범양건영을 하한가를 나타내고 있다.새정치민주연합 김한길 안철수 공동대표가 7·30 재·보선 참패에 대한 책임을 지고 대표직에서 동반 사퇴했다는 소식으로 안철수 관련주들이 약세를 보이고 있다. 반대로 새누리당이 압승함에 따라 김무성대표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였다.

투자자들은 상승하고 있는 LG전자,삼성전기, 이월드및 팬오션에 대해 가격추이를 지켜보고 있고 서울반도체.삼성전자,SK하이닉스,셀트리온,차비이오텍이 하락하자 원인찾기에 바쁜 모습이다.

SK텔레콤이 고배당 기대감에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유럽 지역 선주와 4025억원 규모의 초대형 원유운반선 4척에 대한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네이버 글로벌 성장세에 힘입어 해외 매출 비중 31%를 기록하며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지난해 보다 증가했다.

미국채 수익률 상승에도 불구하고 3년국채 9월물은 3틱 내린 106.96에 거래되고 있다. 달러 강세와 역외원달러 상승 영향으로 강세로 출발한 원달러는 1028원 부근에 고점을 찍은 이후 상승폭을 조금씩 줄이며 1026원에 현재 거래되고 있다.

엔/원이 7월 초이후 처음으로 1000원 아래로 떨어지고 있어 일본과 경쟁에 있는 수출업체들의 수익률이 하락할 가능성이 있고 이를 우려하여 외환당국이 시장 개입에 나설 가능성도 조금씩 높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