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시황

[코스피]코스피 연중 최고치 또 경신,배당관련주 급등, ㅣlove Mr choi !! SK하이닉스 살아있네!!



■ 정부 때문에 급등한 증시, 정부때문에 하락할 수도 있다.

미국증시 하락에도 불구하고 최경환장관의 부양책기대감으로  국내증시는 연중 고점 경신에 나서고 있다.유럽과 미국의 러시아 대한 제재방침등 악재에 전혀개의치 않는 분위기이다.

6월 산업동향 수치가 전달에 비해 꽤 호전된 것으로 나타난 것도 증시에 도움을 주었다.외국인이 순매수 규모를 극대화하면서 시장을 주도하고 있고 기관이 따라 가는 양상이다.외국인은 코스피에서 3,590억순매수 선물에서 1,440계약순매수 중이다.

은행,자동차,증권,화장품 업종이 강세를 보이고 있고 전자장비와 기기, 건설, 사무용전자제품 관련주 들이 약세를 보이고 있다.삼영홀딩스,상보, 쓰리원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KG모빌리언스가 하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증시에서는 배당 관련주들이 강세다.

고배당주인 통신업종이 5.57% 오르며 가장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SK텔레콤이 5.92%, KT가 5.11%, LG유플러스가 4.76% 강세다 . 정부가 민간기업의 배당을 확대하기 위해 공기업 배당을 늘릴 방침이라는소식에 상장된 공기업인 한국가스공사가 6.33%, 한전KPS가 2.97%, 한국전력이 0.85%, 강원랜드가  0.59% 오름세다.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TV 시장 중 한 곳인 북미지역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킨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대우조선 해양등이 큰 폭으로 하락하고 있다.현대중공업은 2분기 영업손실 1조1037억원이 발생했고, 현대미포조선도 2505억원이 영업손실을 냈다고 전일 밝혔다.   



정부 정책 기대감으로 증시가 급등하고 있기 때문에정부가 속도 조절에 나설 가능성도 있다.최근 약세를 보였던 SK하이닉스가 상승하고 있고 이월드기업은행, 현대증권등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국채선물 3년 9월물은 1틱오른 106.98에 거래되고있다.

역외원달러 상승으로 강세 출발했던 원달러는 국내증시상승 부담에 1023.20원에 거래되는약세를 보이고 있다.일본 경제지표 부진으로 엔화는 약세를 보이며 102.07엔에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