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시황

[코스피]엔화 하락으로 코스피 속락, 삼성 중공업과 엔지니어링 결혼 다음날 박살

 

 

미국 시장 휴장으로 특이재료가 없는 가운데 엔화 하락으로 수출주가 약세장을 주도하고 있다. 개인과 외국인의
주식 순매수에도 불구하고 공격적인 기관의 매도로 인해 코스피는 2,050선을 위협 당하고 있다.
현재 코스피는 0.82% 하락한 2,051.32에 거래되고 있다.

아시아 주요 증시가 혼조세를 나타내고 있다. 엔화하락으로 일본증시가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중화권증시는 약세를 보이고 있다.

대외적으로는 우크라이나에서 발생한 지정학적 위기가재부각되면서 투자심리에 영향을 미쳤다.업종별로는 의약품,기계,유통업종이 상승하고 나머지 모든 업종이 약세다. 운수장비,의료정밀,운수창고증권 업종들이 1% 이상하락하고 있다.

아가방컴퍼니,한국화장품,다음,한국콜마,범양건영은 강세다,삼성전자,삼성중공업,삼성엔지니어링,동성제약
대한뉴팜,한화케미칼등은 약세다.

 합병을 발표한 삼성중공업과 삼성엔지니어링은 시너지가 제한적일 것이란 금융투자회사 전망에 하락하고 있다.
SK가 SK C앤드C와의 합병 추진설 이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쿠쿠전자가 신제품 출시로 인한 실적 기대감에 강세다. 

역외원달러 하락으로 원달러는 약세를 보였으나 달러/엔이 급등하면서 원달러도 동반 상승하고 있다.
현재 원달러는 1015.50/1015.80원에 호가되고 있고,엔/원은 현재 969원에 호가되고 이다.

채권시장은 재료가 없는 가운데 소강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3년국채선물은 2틱 오른 107.03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