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시황

[코스피] 코스피 초이노믹스 시리즈 기다리면서 관망, 삼성중공업

 

 

 

시장에 자극을 줄만한 대외변수가 없는 가운데 코스피는 기관투자자들의 차익 실현으로 약보합권을 유지하고 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긴장이 고조되고 최근 상승에 대한 피로감 누적으로 쉬어가는 모습이다.외국인과 개인이 매수를 하지만기관 매도세를 극복하지 못하고 있다.
기관은 861억원치를 내다팔고 있는 반면, 외국인은 607억원, 개인은 300억원 순매수 우위를 보이며 기관과 팽팽한 줄다리기를 하고 있다.현재 코스피는 0.08%하락하고 있다.

업종별로는 음식료품, 섬유의복, 종이목재, 화학, 의약품, 비금속광물, 철강금속, 전기전자, 유통업, 운수창고, 통신업, 금융업, 은행, 보험, 서비스업, 제조업은 내리 고 있으나 기계, 의료정밀, 운송장비, 전기가스업, 건설업, 증권은 상승하고 있다.

삼성중공업은 삼성엔지니어링과의 합병 소식에 7%대의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사회에서 삼성중공업과 삼성엔지니어링은 합병을 결의했다. 합병 비율은 1:2.36으로 삼성중공업이 신주를 발행해 삼성엔지니어링 주식 1주당 삼성중공업 주식 2.36주를 삼성엔지니어링 주주에게 교부할 예정이다.

에스엠은 하반기 호실적 전망에 강세를 보이고 있고,코라오홀딩스가 2분기 실적 부진에 급락세다.  

삼성중공업,삼성엔지니어링, 한국화장품,컴투스,현대중공업,삼성SDI등이 강세이고,SK하이닉스,삼성전자는 약세다.

달러강세 영향으로 원달러는 상승 출발했으나 이월네고물량이 밀리면서 보합권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현재 원달러는 1014원에 호가되고 있다.

국채시장은 외국인의 국채선물 매도와 입찰 헤지 물량등에 영향을 받고 있다. 3년국채선물은 1틱 내린
107.01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