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시황

(코스피) 연중 고점에서 소폭 하락, 증권주, 건설주 가 선두에 나서고 있어..

 

코스피지수가 오늘 장중에 연중 고점을 경신한 이후 쉬어가는 모습니다. 대외적으로 지정학적 위험이 감소
하는 가운데 미국증시가 안정적으로 역사적 고점에 나서고 있어 비관론자들이 끼워들 틈을 보여주기 않고 있읍니다.
그동안 미국증시와 다른 움직임을 보였던 코스피 지수는 금리 인하 가능성을 포함한 정부 경기 부양책에 대한
기대감으로 연중 고점 경신에 나서고 있읍니다.
2035선 부근에서는 차익 실현 매물이 나오면서 조금씩밀리고 있으나 우려할 정도는 아닙니다.동부하이텍,코오롱 글로벌등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위지트와 범양건영이 하한가를 기록하고 있읍니다.

증권주가 강한 오름세를 보이고 있고, 은행,건설업등이 기분좋은 가격을 만들어 가고 있읍니다.
운수창고, 비금속,운수장비 업종은 약세를 보이고 있읍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이 동부하이텍) 인수전에 간접적으로 참여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자동차용 전장 반도체 사업 확대에 나설지 관심이 쏠리고 있읍니다.저가매수세에 힘입어 그동안 많이 하락했던 조선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읍니다.
삼성중공업은 5.89% 상승하고 있고 대우조선해양도 강세를 보이고 있읍니다.
관심을 보였던 네이버는 하락하고 엔씨소프트도 약세를 보이고 있고 현대증권등 증권주가 뜨건운 관심을 모으고 있읍니다.

지정학적 우려가 한풀 꺾이면서 투자심리 강화로 아시아 증시는 강보합권에서 움직이고 있읍니다.

호주 소비자물가지수가 예상치에 부합했지만 강하게 나오면서 호주달러는 강세를 보였고 위험자산 선호심리를
자극하면서 원화도 강세를 보였읍니다.현재 원달러는 1022.90원에 호가되고 있읍니다.

상품시장에서는 달러 강세 영향으로 금가격이 보합권에 거래되며 1300달러를 위협하고 있읍니다. 말레이지아
피격이후 1324달러까지 오르기도 했읍니다.
중동,이라크 , 우크라이나 지정학적 우려에도 불구하고원유 공급이 무난하게 이루어지고 있어 유가는 약세를
보이고 있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