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달러 속보 및 전망

[엔원환율] 일본 환율이 한국 원화 대비 상승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엔/원이 원달러 상승 영향으로  상승을 재개하고 있읍니다. 미국이 이라크 공습을 승인한 이후에 지정학적 위험이 증가 되면서 위험에 민감한 엔화가 강세를 보이고 있읍니나. 102엔선이 붕괴되며 101.75엔에 거래.. 엔화 강세로 일본 증시도 2.85% 폭락.. 원화가 덩달아 추락하면서 장중에 엔/원이 1023원으로 급등하기도 했읍니다.7월 18일에도 이부근에서 고점을 찍고 엔/원이 다시 1000원대로 떨어진 경험이 있읍니다. 이번에도 그런 흐름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읍니다. 그러나 한국은행 정책회의 결과를 확인할 필요가 있읍니다. 일본 은행 만장일치로 통화정책을 동결했읍니다. 이는 환율에 별다는 영향을 주지 않았는데 .. 결정타는 오바마 대통령의 이라크 공습 승인이였읍니다.

우크라이나 문제로 오바마 대통령은 러시아의푸친 대통령과 힘겨루기를 하고 있으나 밀리고 있고, 중동 지역에서도 무고한 시민들이 사망하면서 여론이 좋지 않은데.. 이라크에서 또 다시 전운이 감돌고 있어 금융시장은 다소 어수선한 모습..따라서 엔화가 올라갈 가능성이 높읍니다. 

일본의 경기회복도 더디게 진행되고 있어 일본은행이 뭔가 조치를 취할 것이라는 기대가 높아 엔화 강세에도 한계가 있읍니다. 따라서 단기적으로 61.8% 되돌림 구간이 1030원 부근에 저항이 강하고 이 부근에서 매도를 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