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달러 속보 및 전망

[한국 환율] 역외시장에서 한국환율 움직임과 금일 원달러 베팅 전략

 

국제 적인 지정학적 우려가 완화 되는 가운데 미국증시는 소폭 상승하고 미국 달러는 강보합 움직임을 보였다. 미국채 수익률은 상승하고 유가는 미국 재고 감소세 전망에 상승하고,금은 증시상승과 긴장 완화로 약보합세를 보였다.

별다른 재료가 없는 가운데 달러/엔은 소폭 상승한 반면,유로는 달러에 대해 다시 1.34달러 아래로 후퇴했다.뉴욕시장에서 원달러 1개월물은 1,032.05원에 최종 호가 되었다. 1개월 스왑포인트 1.75원을 감안하면 1,030.30
원으로 전일종가  수준이였다.

탠리 피셔 미국 중앙은행(Fed) 부의장이 글로벌 경제 회복세에 대해 "실망스럽다"고 말했으나 환율에 영향을 주지 못했다.우리도 최근 서울 외환시장에 마음에 들지 않지는 마찬가지이다. 너무 변덕스러워 어지럽다.

원달러는 1030원을 사이에 두고 롤러코스트 장세를 연출하고 있다. 금리 인하를 앞두고 매수해서 한 번 돈벌이 해보겠다는 세력과 원달러가 장기적으로는 하락할 것이라는 전망에 달러를 보유하고 있는 투자자들은 매도 기회로 삼고 있다.그러나 이전처럼 일방적으로 밀리지 않고 하락하면 매수세가 강하게 살아나고 있어 금리 인하 결정 이전까지 원달러가 강세 기조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원달러 가격 레벨을 볼때 1025원 부근에서 달러를 매수하는 것이 좋고 위에서는 1035원을 넘어잘 경우 매도하는 것이 유리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