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X시황 및 전망

[캐나다달러] 유가등 상품가격 하락으로 캐나다 달러 약세,캐나다/원 하락에 베팅하는 전략이 유리해

 

자동차 판매 증가로 캐나다 5월 소매판매가 0.7% 증가했다.캐나다 달러는 달러에 대해 1개월래 최저치에 거래되는 약세를 보이고 있다.미국 달러가 상승하면서 상대적으로 캐나다달러는 약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의 내구재 주문지수가 양호하게 나오면서 미국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가 높아졌다.  기술적으로 주요 레벨인 1.08달러선이 무너지가 꾼들이 캐나다를 적극적으로 매도하기 시작하며 캐나다 달러 낙폭이 확대되었다. 자연스럽게 최근에 형성된 박스권이 무너져..

 [달러/캐나다 달러 일간 차트]

우크라이나와 중동의 지정학적 불안이 완화되면서 상품가격이 하락한 것도 캐나다 달러에 부담이 되었다.
그러나 이번주 미국의 GDP와 고용지수등 주요 이벤트를 앞두고 딜러들은 거래를 자제하고 있다.캐나다 달러는 6월들어 1.6% 상승했으나 7월초 캐나다 고용지수가 실망스럽에 나오면서 하락으로 돌아서기 시작했다.
향후 수개월래 캐나다 달러는 1.12달러까지 하락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캐나다/원 일간 차트]

캐나다 하락에도 불구하고 원화 가치가 더 떨어지면서 캐나다/원은 7월 17일 960원 부근에 거래된 이후 원달러 하락으로 다시 947원대로 떨어졌다. 캐나다 하락폭이 커지면서 캐나다/원은 930원대 까지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